오렌지
김*범
오렌지는 비타민이 많이들었고,오렌지는 좋은것만있다.
오렌지는 맛있다.
난 주황색을 좋아해~
내가 알고있는 주황색은 후라이드치킨, 양념치킨, 풍선,귤,치즈,당근,가을,감,살구,호박,호박고구마,늙은오이,주황색은 여러가지가있다 그중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것은 바로바로바로 멀까요~
주황색은 참맛있는것이 많다 그중에 나는 오랜지를 가정촣아한다.
오랜지는 껍질이 까기가 힘들다 초로색단단핫 부분이 없어졌으면 좋겠다.
2021.10.13
작은 의자
장*혜
안녕하세요?
아이 셋을 도서관에서 육아모임으로 키운 엄마입니다.
지금처럼 많은 공간이 있지 않을 때 고덕동에서 발견한 작은도서관은 엄마들이 아이들 데리고 맘편히 갈 수 있는 유일한 곳이었습니다. 그 때는 지금처럼 키즈카페도, 활력소도, 장난감 유치원도 없었으니까요. 엄마들이랑 같이 아이들 데리고 책도 읽고, 놀기도 하고, 놀이터에도 가고, 야외로 놀러도 나가기도 하면서 육아로 지친 시간들을 덜 힘들게 보낼 수 있었어요. 그 때 도서관에 작은 의자가 있었는데 그 의자는 우리 육아모임 아이들에게는 자동차, 독서대, 걸음마 떼기 보조기구 등 여러가지로 쓰였어요.
그 도서관이 2년 전 이사를 했어요. 그 곳은 예전 공간보다 좁아서 그 의자가 천덕꾸러기가 되었어요. 의자를 버리기로 결정하고 가져가실 분을 알아봤는데 문득 그 때가 떠오르더라고요. 아이들에게는 어떤 것도 다 응용이 가능한데 동심의 세계에선 안 되는 게 없는데 그 동심이 너무도 쉽게 잊혀지는 게 아쉽네요. 이 공간에 이렇게 적고 보니 더더욱 소중했던 날들이라 울컥해지네요. 오늘은 아이들에게 그 의자 이야기를 해야겠어요. 저희 아들이 그 의자를 끌고 다니던 사진이 남아있는데 그 사진과 함께요.
2021.10.13